소개팅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은 언제일까? 연애의 과학


특히 처음 만나는 대상에 대해서는 외모를 보기 마련인데, 만나기 전 마음 속 기대와 부실한 정보로 만들어진 예상 이미지가 실물과 다른 것은 당연하다. 예상보다 낫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못하면 처음부터 당황이 되고, 생각은 자꾸 이런저런 계산으로 꼬리를 물게 된다. 요즘 주고받는 프로필 사진은 더욱 믿을 것이 못 된다. 혼자 고민하기 보다는 소개팅해 준 주선자를 통해 상대 소개팅 남에 대한 호감을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거절하면 어떡하지.’ 라며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혼자 고민만 하다 보면 절대 소개팅에서 성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수의 의견을 종합해 본 결과 첫 인사는 무난하게 시작하는 게 좋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안녕하세요, OOO 소개로 연락드려요. 소개팅 약속 시 가장 선호하는 시간대는 ‘오후 6~8시(남 38.7%, 여 forty five.3%)’였다.


둘의 대화가 어떻게 흘러갔는지 알 순 없지만, 여자의 거절에 꽤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는 ‘애티튜드(식사 예절, 말투, 시선 처리 등)’ ‘취향’ ‘외형’이다. 한편, 소유진은 부부싸움 후 미안함 정도에 따라 남편이 요리하는 메뉴가 달라진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는 "싸운 뒤엔 남편이 밤새 끓인 정성이 들어간 요리로 미안함을 표현한다"고 말했습니다. 소유진은 선배 심혜진의 소개로 만난 백종원과 2013년 결혼했습니다. 결혼 전 둘은 무려 8개월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만날 정도로 서로에게 푹 빠져있었다고 합니다. 잘못된 신앙이나 엉뚱한 일에 빠져 있는 사람도 많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도 정신이 맑지 않은 사람도 너무나 많다. 내가 위에 적어 놓은 수박남과의 대화를 보며 많은 사람들이 이미 눈치챘을 것이다.


지난 7년간 프로필 무제한 소개, 라이브 기능 출시와 폐지 등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크고 작은 변화를 시도해왔다. 그 결과 라는 슬로건을 고객에게 전달할 최고 가치라고 정의하고 기술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는 글램 이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80%가 ‘연애’를 하기 위해 글램을 이용한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반대로 상대가 자기 자랑만 늘어놓더라도 상대방에게 집중하는 태도를 보인다면, 그에 맞는 적절한 리액션과 중간중간 주제에 대한 역질문을 던져 대화의 주도권을 가지고 오는 것이 좋다. 기타 소개팅 앱이 다양한 앱 내 기능, 콘텐츠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큐피스트는 글램의 프로덕트가 갖추어야 하는 본질적인 기술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새로운 관계를 열기 위해 마주해야 했던 시간, 공간 그리고 선택지의 제약, 적은 성공률, 상대방에 대해 잘 모른다는 불안감 등을 기술력으로 감축시켜 나가고 있다. 연애 경로와 관련해선 온라인 데이팅앱 또는 커뮤니티를 통해 연애를 시작한 응답자가 14.6%로 나왔다. 온라인에선 외모, 스펙 따지지 않고 편견 없이 자유롭게 서로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 보니 이를 선호하는 대학생들도 점점 늘어나는 분위기다.


말로는 수박 겉핥기식 대화만 하다 왔더라도, 행동에서 매너와 배려를 보여줬다면 나는 수박남에게 호감을 키울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냥 좀 수다스러운 타입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 문제니까. 하지만 수박남은, 다른 많은 소개팅에 서툰 남자들처럼, 주변을 잘 살피지 못했다. 나와 내 친구들의 소개팅 상대는 주로 남성이었던 까닭에, 서로의 경험들을 모아보다 보면 몇 가지 종류의 남성들이 눈에 띈다. 그 중에 특히 안타까운 사례가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글램의 가상화폐인 ‘젬’을 최대 3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대학생 유가연(가명)씨는 지난 5월 대학교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서 연애를 시작했다. 한 익명 이용자가 올린 글에 유씨가 쪽지를 보낸 게 만남의 시작이었다. 유씨는 “글에서 드러나는 그 사람의 생각이나 인생 철학이 공감이 돼서 쪽지를 주고받기 시작했다”면서 “대화가 잘 통하다 보니 호감이 쌓였고 이후 전화도 하고 사진도 주고받다가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상대방이 마음에 들어도 태평양도 꽁꽁 얼릴 어색한 분위기, 나도 모르게 나오는 실언 대방출, 상대의 굳은 표정이라는 삼박자를 고루 갖춘 소개팅의 쓴맛을 본 사람은 느낄 것이다.


아무리 만나도 조금도 우리 둘 사이가 가까워지지 않았다. 한 번 만나나, 다섯 번 만나나 그냥 이름이랑 신상 정보만 좀 알고 있을 뿐, 모르는 사람이나 마찬가지였다. 그 사람만의 특징이나 매력을 전혀 엿볼 수 없었다. 나는 처음에는 한 번밖에 안 만나봐서 그런 줄 알았고, 그 다음에는 세 번밖에 안 만나봐서 그런 줄 알았고… 그러다 다섯 번이나 만나고 나서야 깨달았다. (한번에 깨달을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내가 이 글을 쓰게 된 결정적인 계기다.) 이건 시간의 문제가 아니었다.


남자의 재력을 파악하려 들거나 레이싱을 즐기는 여자가 아니라면 대개 차에 관심 없다. 이에 소유진은 2023년 3월 10일 유튜브 '오은영의 버킷리스트'에 출연해 남편과의 여전한 애정을 공개했습니다. 분위기가 괜찮았다면 만남 후 헤어지기 전에 한쪽이 애프터를 신청할 수도 있지만, 실례가 될 수 있으니 일단 그냥 헤어진 뒤 나중에 연락하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다. 만남의 분위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처음 한 번은 주선자에게 의사를 전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물론 그 다음부터는 두 사람이 알아서 할 일이다. 외모를 안 볼 수는 없으나, 마음을 비워야 한다.

강남 오피 오피 오피 모음 오피 모음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